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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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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 반품 처리 메뉴얼 (서비스에 대한 설명 추가)
writer 대표 관리자 (ip:)
date 2016-04-19 18:29:47


저희 백이슈 제품을 판매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며 반품 서비스에 이해를 위한 몇가지 설명을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저희 백이슈는 고품질 최저가 도매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님들의 더 높은 판매 경쟁력을 위해 비용을 최소화 하여 판매를 하려 합니다.  


그중 한가지가 위탁배송(배송대행) 서비스에 대해 추가적인 수수료 없이 해드리고 있는 부분인데요... 


그러다 보니 저희 입장에서도 해드릴수 있는 서비스에 한계가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대표적으로 판매자 분들께서 불만을 가지시는게 불량 반품시 타택배 착불로 들어오는 제품에 대해 착불 택배비와 타택배 수수료를 부과하는 부분인듯합니다.


저희 백이슈는 도매 판매를 하는 업체이기에, 한건, 한건 타택배로 배달되어 오는 제품을 수취하고, 착불 택배비를 지급해드리고 한건씩 따로 처리를 하는데 있어


많은 불편과 시간/비용 적인 손실이 있기에, 타택배 반품시 사유에 상관없이 착불 요금과 타택배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질적으로 수수료 등의 수취로 인한 이득보다는 판매자 분들께서 타택배로 반품이 들어오지 않도록 좀더 신경 써 주시기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희 백이슈도 앞으로는 집하 요청된 반품건이 저희 택배사로 집하될수 있도록 집하 요청후 1주일 이내 집하 안되는 건에 대해 대리점에 재차 요구하는등 노력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불량 반품일 경우 반품 수거는 저희가 비용을 부담하고 회수하지만, 최초 배송비는 환불해 드리지 않는 점에 대해 불만을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일반적인 판매 방식인 도매처로 부터 제품을 받아 각 판매자 분들이 직접 배송을 하는 방법의 경우, 제품의 불량으로 소비자가 반품을 하면 판매자가 배송비용을 부담합니다


그렇다고 그 불량 제품을 공급한 도매업체에 해당 배송비용을 청구하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백이슈의 수수료 없는 위탁배송도 불량으로 인한 반품은 판매자 분들이 판매 과정에서 어느정도 안고 가야 할 리스크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도매에서 받아 판매하시면서 재고 부담도 없고, 이러한 리스크도 가지지 않고 판매하실수 있는 방법은 저희가 위탁배송에 대해 건당 1100원 정도의 취급 수수료를 받게 된다면,


이러한 리스크도 저희가 다 부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결국 제품당 1100원씩 도매 원가가 올라가는 꼴이 되어 판매자 분들의 판매 경쟁력이 그만큼 줄어들수 밖에 없다는걸 알기에


선듯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예외없이 룰을 정해 시행하는 이유는,  모든 판매자 분들께서 동일한 조건으로 평등하게 판매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임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반품' 게시판 이용


 모든 반품관련 업무는 좌측의 '반품' 게시판을 통해서만 이루어 집니다.


 반품접수나 반품관련 모든 문의는 반드시 '반품' 게시판을 통해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반품 접수


 반품 게시판에 접수 요청 글을 올려주시면, 저희가 KG로지스 택배를 통해 원 발송된 송장번호를 기준으로 반품 수거 접수를 하게 됩니다.


 판매자님 쪽에서 반품 접수하여 반송시 반드시 KG로지스 택배를 이용하여 보내주셔야 하며, 반품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시 중구 신흥동3가 60-1 KG로지스 남구지점(FH)


 070-7527-9126




3. 반품 처리 절차



 (1)반품 접수시 발송시에 송장번호, 간단한 고객정보(성함,연락처) 반품사유, 등을 게시판을 통해 남겨주시면,


    (반품 사유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사유 미등록시 처리가 지연 됩니다.)


 (2)반품 수거 접수를 진행하고 보통 일주일 후에 수거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소지로 반품 도착후 바로 처리가 되지 않고 몇일이 더 소요될수 있습니다.)


    (요청하시면 반품 예약번호를 알려드릴수는 있지만 일반 웹에서는 조회가 안되는 번호입니다.)


 (3)제품 확인후 반품 사유에 따라 배송비 책정후, 제품가격을 적립금 처리해드립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송금등의 방법으로 환불은 불가능한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립금의 환불은 거래 종료시에만 가능합니다.)


 (4)반품시 빠른 처리를 위해 반품사유나 불량부분 표기등을 메모지에 첨부 또는 게시판에 적어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5)반품되는 제품엔 최초 발송된 구성품이 모두 포함되어 입고되지 않으면 반품이 불가한점 양지하여 주십시요.


    (ex.크로스끈,고리등의 부속,인형등 추가 구성품등)





4. 반품 비용


 반품 사유가 고객의 단순 변심등 일 경우


  '제품가격'에서 반품 택배비 2750원 차감후 적립금으로 처리됩니다.  


 반품 사유가 제품의 하자일 경우, '제품가격'이 적립금 처리되고 반품 택배비는 백이슈에서 부담합니다.


 (단 하자 여부는 제품 수령후 검수를 통해 판단됩니다. 고객이 하자를 주장하더라도 검수후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② 타택배로 인한 반품의 경우


 타택배로 반품시, 사유(불량,단순) 상관없이 타택배 수수료 1100원이 청구됩니다.


 선불일 경우, 타택배 반품 수수료 1100원이 청구됩니다.


 착불일 경우, 타택배 착불 요금 + 수수료 1100원이 청구됩니다.


 (ex. 타택배 5000원 착불로 도착시,  5000+1100=6100원이 청구 됩니다.)  
 

 ③ 업체에서 보내는 반품의 경우


 불량 제품이 발생하면 불량 제품이 몇개 정도 모일때까지 보관하고 계시다가 게시판을 통해 반품 접수해 주시면,


 저희가 반품 수거후 제품 가격을 적립금 처리해드립니다.(선불로 보내주시면 거래하시는 택배로 보내주셔도 타택배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구매한지 2개월이 지난 제품은 불량이라 하더라도 반품이 불가한점 양지하시어,


 최초 불량 발생후 1개월이 지나도 추가 불량 미발생시, 단 1개라도 반품 접수하여 주시면 수거하도록 하겠습니다.




5. 교환 처리


 백이슈는 도매업체 이기에 택배를 통한 교환 또는 맞교환의 처리는 불가합니다. (방문 교환은 가능합니다.)


 위탁건의 교환 요청 발생시,  반품 접수를 통해 고객 제품을 수거 접수하여 주시고, 반품 입고되면 적립금 처리되며


 교환 발송할 제품은 정상주문과 동일하게,위탁배송으로 재주문후 입금해 주셔야 발송 가능합니다.


 (교환사유가 불량이라 하더라도,  최초 배송비나 재발송 배송비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불가한점. 양지하여 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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